온누리상품권 월 150만원까지…농축수산물 할인 지원

온누리상품권 월 150만원까지…농축수산물 할인 지원

[앵커]

소비가 위축되면서 직격탄을 맞은 곳 중 하나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입니다.

정부는 전통시장 소비 진작을 위해 할인 혜택이 있는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를 월 150만원까지 늘리고 농축수산물 할인 쿠폰을 170억원 발행하기로 했습니다.

계속해서 이재동 기자입니다.

[기자]

5% 할인 혜택이 있는 온누리상품권. 지류와 모바일은 월 50만원, 카드 상품권은 월 100만원까지 살 수 있습니다.

명절에만 한시적으로 구매 한도를 높였던 정부가 앞으로는 평소에도 지류는 100만원, 카드, 모바일은 150만원까지 살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.

그만큼 전통시장을 더 많이 이용하란 겁니다.

저소득층에게 더 큰 부담인 먹거리 물가 상승 대책도 내놨습니다.

다음 달부터 주요 농축수산물에 4만원 한도에서 최대 30%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쿠폰을 170억원가량 발급하고, 닭고기, 대파 등 수급 불안 품목의 수입 관세는 일정 기간 낮추기로 했습니다.

기업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세일 행사 ‘동행축제’를 연 2회에서 5월, 9월, 12월 3회로 늘리고 지역 축제와 연계해 소비를 촉진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.

이 밖에 요금제를 다양화해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, 서민 전용 대출상품 햇살론 카드 한도를 성실이용자에 한해 300만원으로 100만원 늘리는 방안도 포함됐습니다.

모두 다 소비 늘려 경기를 부양하겠다는 취지인데, 대책들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지는 두고 볼 필요가 있습니다.

<주원 /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실장> “지금 소비가 안 되는 게 인플레이션하고 고금리 때문이거든요. 그런 근본적인 원인들이 해결되지 않는 한 효과는 크지는 않을 것 같다…취약계층의 구매력을 확충하는 쪽으로 집중이 돼야…”

내수를 살리면서도 물가도 잡아야 하는 어려운 숙제가 정부에게 주어진 셈입니다.

연합뉴스TV 이재동입니다. (trigger@yna.co.kr)

#내수진작 #동행세일 #온누리상품권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(끝)

from 연합뉴스TV ::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. 채널 23 » 헤드라인 https://ift.tt/HiIC26M


게시됨

카테고리

작성자

댓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