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찰, KIA 김종국 감독 구속영장…배임수재 혐의
[앵커]
검찰이 배임수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김종국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.
김 감독은 검찰 수사를 이유로 기아에서 직무 정지된 상태인데요.
사회부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.
정래원 기자.
[기자]
네,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김종국 감독이 배임수재 혐의로 구속 갈림길에 서게 됐습니다.
서울중앙지검 중요범죄수사부는 지난 24일 김 감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오늘(29일) 밝혔는데요.
한국야구위원회, KBO가 수사 의뢰한 사건과, 수사 과정에서 추가로 확인된 배임수재 등 혐의에 관한 것이라고 검찰은 설명했습니다.
김 감독은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는 이유로 기아에서 감독직 직무가 정지된 상태입니다.
기아는 지난 25일 수사 중인 사실을 확인했고, 지난 27일에는 김 감독과의 면담에서 직접 이를 들었다고 밝혔는데요.
김 감독은 배임수재 등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사실을 구단에 알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.
기아는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감독으로서의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.
기아 장정석 전 단장도 김 감독과 같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.
장 전 단장은 2022년, 당시 기아 소속이었던 박동원 선수와의 계약 논의 중 금품을 요구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.
KBO는 의혹이 불거지자 장 전 단장을 해고하고, 지난해 4월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.
두 사람은 내일(30일)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유창훈 부장판사 심리로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받을 예정입니다.
수사 중 추가 확인된 혐의를 토대로 기아의 현 감독과 전직 단장이 나란히 구속 심사를 받게 된 셈인데요,
검찰은 지난해 11월 장 전 단장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하며 확보한 자료들을 토대로 이들의 구속 필요성을 주장할 것으로 보입니다.
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. (one@yna.co.kr)
#KIA타이거즈 #김종국 #장정석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(끝)
from 연합뉴스TV ::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. 채널 23 » 헤드라인 https://ift.tt/yupqGkV
답글 남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