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재명, 피날레 유세도 용산…”투표용지는 옐로카드”

이재명, 피날레 유세도 용산…”투표용지는 옐로카드”

[앵커]

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선거운동의 마지막 유세도 서울 용산에서 가졌습니다.

이 대표는 “투표용지가 바로 옐로카드, 경고장”이라며 “정권의 국정 실패에 명확하게 경고해야 한다”고 강조했습니다.

윤솔 기자입니다.

[기자]

재판을 마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른바 ‘피날레’ 유세를 위해 대통령실이 있는 용산으로 향했습니다.

이 대표는 선대위 출정식을 했던 이곳 용산역 광장을 다시 찾아, 정권 심판과 국민 승리를 내걸고 총력 유세전을 열었습니다.

인근에서 일어난 이태원 참사와 채 상병 순직 사건, 양평 고속도로, 명품백 수수 및 주가조작 의혹을 일컫는 ‘이채양명주’를 끄집어내면서, 윤석열 정권 심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.

<이재명/더불어민주당 대표> “용산에서 출발과 마무리를 하는 이유는 이태원 참사를 포함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방기한 정권에 대해서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는 우리 민주당의 의지를 보여주고자 하는 것입니다.”

또 반드시 투표해야 이긴다고 강조하면서 표심 결집에 나섰습니다.

<이재명/더불어민주당 대표> “우리가 받아들게 될 투표용지는 바로 옐로카드, 경고장입니다…너희들의 국정 실패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경고한다, 경고장을 날려야 하지 않겠습니까!”

앞서 이 대표는 오전에 총선 전날로 잡힌 대장동 재판에 출석하면서 울먹이는 목소리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.

<이재명/더불어민주당 대표> “제가 다하지 못하는 제1야당 대표의 역할을 국민 여러분이 대신해주십시오. 손이 닿는 모든 연고자를 찾아 투표해달라고 독려해주십시오.”

이 대표는 재판 휴정 시간을 이용해 SNS와 유튜브 라이브로 초접전지 후보들을 지원사격 했습니다.

용산 유세를 마친 이 대표는 자신의 지역구 인천 계양을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.

연합뉴스TV 윤솔입니다. (solemio@yna.co.kr)

#더불어민주당 #이재명 #재판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(끝)

from 연합뉴스TV ::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. 채널 23 » 헤드라인 https://ift.tt/JXpoYFl


게시됨

카테고리

작성자

댓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